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함께 이야기 해요
더불어 세상을 여는 사람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포토갤러리 목록

포토갤러리  

목록
[지역 인사하기] 8월 실천이야기
24-08-26 15:25 241회 2건
#1. 진도야족발 사장님과의 만남 코로나 19 당시 가정에 계시는 당사자 걱정에 반찬을 후원해 주던 가게가 있었습니다. 늘 따뜻한 반찬이 당사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1년간 배달 봉사를 해주셨던 사장님께서 선부동에 '진도야 족발' 가게를 개업하셨다는 소식을 들려주셨습니다. 가게를 운영하며 함께 해볼 수 있는 일을 궁리하고 의논하고자 먼저 연락해 주셨습니다.   매주 수요일 가정의 날을 맞아 필요한 가정에 족발을 배달해 드리기로 하였습니다. 더불어 한 달에 한 번, 든든한 한 끼! 족발을 구실로 이웃 만남을 주선해 볼 계획입니다. 푸짐한 족발을 구실로 관계를 주선해 볼 수 있도록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 본오2동 주민자치회 만남 장애인 자립주택 사업으로 본오2동에 거주하고 있는 당사자의 이웃 관계 주선을 궁리했습니다. 그러던 중, 본오2동 주민자치회 제안으로 만남을 가졌습니다.  동네에서 꿈꾸는 일상을 공유하고, 어떤 일을 시작으로 함께 하면 좋을지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그런 일이라면 언제든지 함께 할 수 있죠.", "장애인도 우리 본오2동 지역 주민이죠." 함께 의논하고 궁리하니 벌써 당사자가 지역에서 잘 지낼 것 같은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지역에서 잘 지낼 수 있도록 당사자도, 주민자치회도 서로 부담스럽지 않게, 지역 주민으로서 함께할 수 있는 일들을 제안하고, 함께하면 좋겠습니다. 이미 준비된 지역을 만나 더욱 설레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만나는 일이 자연스럽도록 환경을 만들고 관계를 살리는 실천을 합니다. -지역조직팀 일동-

감사한 이웃을 만나 하반기 사업을 보다 더 뜻 깊이 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함께 의논하고 궁리해주신 '진도야 족발' 사장님 그리고 '본오2동 주민자치회' 감사드립니다.


지역조직팀 070-4612-9545  


3년 전, 진도야족발 사장님께서는 당사자 가정에 반찬 배달 봉사를 하시며, 주 2회 당사자와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봉사가 끝난 뒤 3년이라는 시간이 흘러, 마침 그 때 만났던 당사자 동네에 족발집을 개업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가게 앞으로 지나가는 당사자를 보며, '인사를 할까?, 나를 알아볼까?' 생각하게 되었고,
사장님께서 부담없이 함께 할 수 있는 일로, 족발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인사만 나누어도 이웃이라는 말이 생각났습니다.
배달 봉사하며 주고받은 인사로 이렇게 인연이 이어질 줄은 몰랐습니다.
시간이 더 지나, 당사자와 사장님께서 동네에서 계속 인사하는 사이가 되기를 꿈꿔봅니다 :)
사진없음

안산시장애인복지관 | 대표 박상호 | 고유번호 134-82-61010
우)1538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초로 80 (초지동 604-10)
FAX :   031-405-1092    
mail :   togetheransan@togetheransan.org

COPYRIGHT © 2018 안산시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