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함께 이야기 해요
더불어 세상을 여는 사람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포토갤러리 목록

포토갤러리  

목록
[그린복지] 환경성이 뭐예요?
21-08-03 15:08 4,005회 0건
안산장복의 그린복지 / 알아두면 쓸데있는 환경용어사전 / 환경성이 뭐예요?환경성이 뭐예요? / 환경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난 요즘, 알아두면 쓸데있는 환경에 대한 용어 알아보기! 어디서 들어봤는데 정확히 알지는 못했던 익숙한듯 생소한 용어를 알아볼까요? 환경성이란? 재료와 제품을 제조·소비·폐기하는 전 과정에서 오염물질이나 온실가스 등을 배출하는 정도 및 자원과 에너지를 소비하는 정도 등 환경에 미치는 영향력을 말합니다. 물건 구입 시 환경성을 개선한 제품을 인증해주는 '환경표지'를 확인하세요!친환경마크 / 물건 구입 시 환경성을 개선한 제품을 인증해주는 '환경표지'를 확인하세요! 환경표지제도란? 같은 용도의 다른 제품에 비해 ‘제품의 환경성’을 개선한 경우 그 제품에 로고(환경표지)를 표시함으로써 소비자(구매자)에게 환경성 개선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의 환경표지 제품 선호에 부응해 기업이 친환경제품을 개발·생산하도록 유도해 자발적 환경개선을 유도하는 자발적 인증제도입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난 요즘,

알아두면 쓸데있는 환경에 대한 용어 알아보기!

어디서 들어봤는데 정확히 알지는 못했던 익숙한듯 생소한 용어를 알아볼까요?


* 환경성이란? 

재료와 제품을 제조·소비·폐기하는 전 과정에서 오염물질이나 온실가스 등을 배출하는 정도 및 자원과 에너지를 소비하는 정도 등 환경에 미치는 영향력을 말합니다.


물건 구입 시 환경성을 개선한 제품을 인증해주는 '환경표지'를 확인하세요!


* 환경표지제도란?

같은 용도의 다른 제품에 비해 ‘제품의 환경성’을 개선한 경우 그 제품에 로고(환경표지)를 표시함으로써 소비자(구매자)에게 환경성 개선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의 환경표지 제품 선호에 부응해 기업이 친환경제품을 개발·생산하도록 유도해 자발적 환경개선을 유도하는 자발적 인증제도입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 대표 박상호 | 고유번호 134-82-61010
우)1538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초로 80 (초지동 604-10)
FAX :   031-405-1092    
mail :   togetheransan@togetheransan.org

COPYRIGHT © 2018 안산시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