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함께 이야기 해요
더불어 세상을 여는 사람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포토갤러리 목록

포토갤러리  

목록
[지역복지팀] AAC의사소통판이 생겼어요-새안산상록의원
21-05-11 19:04 3,621회 0건
안산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새안산상록의원 쉬운의사소통 그림글자판이 생겼어요! AAC마크를 확인하세요안산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새안산상록의원에 쉬운 그림글자판이 설치되었습니다.새안산상록의원에서는 쉬운그림글자판으로 근골격계질환, 이비인후과증상, 소화증상, 피부증상 등을 aac로 표현할 수 있고,권고사항도 상징으로 표현되어 환자 본인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꼭 전달해야하는 안내사항도 시각지원판으로 제작, 비치하여 새안산상록의원 곳곳에서 상징을 통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쉬운 그림글자판이 제작되기 전부터 함께 의논하고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직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새안산상록의원은 장애 비장애 편견없이 열린 마음으로 함께하는 우리동네 따뜻한 가게 이리오소, 오소가게 입니다.위치정보 주소 : 상록구 석호로 292 2층, 진료시간 평일 8시30분부터 18시30분까지, 토요일 8시 30분부터 13시까지, 일요일공휴일은 휴진, 주차공간 협소쉬운 그림글자판 배치를 원하시거나, AAC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안산시장애인복지관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031-403-0078 (지역복지팀)

장애인-비장애인 구분 없이 누구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따뜻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지역복지팀에서는 우리 동네에 누구나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쉬운 그림글자판(AAC)을 곳곳에 배치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안산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새안산상록의원에서 함께해주셨습니다.


쉬운 그림·글자판을 제작하기 전 어떻게 제작하면 좋을지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모든 단어를 상징으로 표현 할 수 없기에

진료할 때 환자가 꼭 직접 이야기 해야 하는 증상 위주로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병원 내 안내사항도 상징으로 표현했으면 좋겠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작은 부분까지 관심으로 바라봐주시는 마음이 참 감사합니다.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편한 마음으로 함께해주시는 이웃이 있어 늘 고맙습니다.


* 새안산상록의원은 장애인, 비장애인, 노인, 어린아이, 조합원, 비조합원 구분없이 누구나 편하게 진료 받을 수 있는 우리동네 따뜻한 가게 이리오소, 오소가게입니다.  


#AAC #AAC의사소통판 #쉬운그림글자판 #안산시 #AACZONE #안산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새안산상록의원 #이리오소 #오소가게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지역복지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 대표 박상호 | 고유번호 134-82-61010
우)1538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초로 80 (초지동 604-10)
FAX :   031-405-1092    
mail :   togetheransan@togetheransan.org

COPYRIGHT © 2018 안산시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