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함께 이야기 해요
더불어 세상을 여는 사람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포토갤러리 목록

포토갤러리  

목록
성인자립지원팀 당사자들의 즐거운 설날 후기
23-02-03 15:48 1,398회 0건
성인자립지원팀 즐거운 설맞이 안산시장애인복지관01 '설날' 알아보기 #설유래 #새배방법 #대표음식 #놀이 #설날계획 사진 1 성인자립지원팀 이용인이 설명절에 대한 유래와 새배 방법, 대표음식과 놀이에 대해서 배우는 모습. 사진2 자신의 설날 계획을 미리 작성해 보고 있는 모습. 성인자립지원팀에서 설명절을 맞아 새배하는 방법과 대표 음식이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설 연휴동안 무엇을 하고 누구와 만나는지 생각해 보면서  '나만의 일정표'를 작성하고 동료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일정을 공유하고나서 이O현 씨는 02 만두만들기 #고기만두 #김치만두 #설대표음식 사진1 미래키움교육실 이용인이 만두를 빚는 모습. 사진2 행복키움교육실 이용인이 만두를 빚는 모습. 사진 3 자신이 빚은 만두를 도시락 용기에 담아 들고 있는 모습. 성인자립지원팀 당사자분들과 설대표 음식인 만두를  만들었습니다. 만두 만들기 과정을 보고 자신이 좋아하는 만두 소를 선택해서  집중하며 하나하나 만두를 빚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 만두 빚는 방법을 배우고 직접 만들어 본 경험이  가족들과 명절에 함께 만두를 만드며 자신의 역할을 하길 기대해 봅니다!03 '설날대잔치' 참여 #비석치기 #AAC카드 쓰기 #포토존 사진1 성인자립지원팀 이용인이 비석치키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2 성인자립지원팀 이용인이 AAC카드 쓰고 있는 모습. 사진3 성인자립지원팀 이용인들이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는 모습.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설날 대잔치'에 참여하여, 글로 배웠던 비석 치기를 직접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AAC를 사용해서 덕담카드를 가족들에게 써보기도 하고, 포토존에서 친구와 함께 사진을 찍으며 명절 전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습니다.04 '설날' 나는! #자기주장대회 #설날 후기 #나의 설날 이야기 사진1 성인자립지원팀 이용인들이 설연휴를 보내고 다시 만나 자신이 보낸 설연휴의 이야기를 글과 AAC상징으로 작성하고 있는 모습. 사진2 김0권 이용인이 자신의 설날 이야기를 발표하는 모습. 사진3 여0규 이용인이 AAC상징으로 작성한 설날 이야기를 보여주며 발표하는 모습. 사진4 이0은 이용인이 설날 이야기를 보여주며 발표하는 모습. 설 명절을 보내고 난 뒤에는 명절 이야기를 작성해 봤습니다. 글로 자신이 보낸 설날 이야기를 작성하거나  AAC 상징을 붙여 자신의 명절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자신이 보낸 명절의 이야기를 동료들 앞에서 발표하면서,   웃으며 그날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었습니다.성인자립지원팀 설명절 잘 보냈습니다~ 설날에 대한 의미부터 대표음식인 만두 만들기  그리고 관내에서 진행하는 설날대잔치에 참여하기 설날을 보내고 다시 만나서 '나의 설날 이야기' 나눔 까지!

2023년 성인자립지원팀에서는 당사자분들과 설을 맞아 설날에 대해서 배우보고, 설날 가족들과 만두를 만들 때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만두를 빚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관내에서 진행된 '설날대잔치'행사에 참여하여 설연휴가 시작되기 전 동료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설연휴를 즐겁게 보내고 다시 만나 자신의 설 이야기를 작성하고 동료들 앞에서 발표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 대표 박상호 | 고유번호 134-82-61010
우)1538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초로 80 (초지동 604-10)
FAX :   031-405-1092    
mail :   togetheransan@togetheransan.org

COPYRIGHT © 2018 안산시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