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함께 이야기 해요
더불어 세상을 여는 사람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포토갤러리 목록

포토갤러리  

목록
2023년 설 정나누미 '설날대잔치'
23-01-26 17:39 1,330회 1건
2023년 설 정나누미 설날대잔치사진설명 : 어르신들이 줄 서서 도장쿠폰 받는 모습, 내용 : '설날 대잔치'하러 복지관으로 모이세요!,오랜만에 명절행사를 복지관에서 진행했습니다.  명절을 구실삼아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뵙고, 인사했습니다. 코로나19로 우리의 만남이 뜸했었는데 설날대잔치로 복지관이 북적북적하니 너무 즐거웠습니다.사진설명 : 왼쪽(AAC편지쓴 것을 들고 웃으며 찍은 사진), 오른쪽(자원봉사자가 AAC편지쓰기를 알려주고 있는 모습), 내용: AAC를 활용한 덕담카드 쓰기!,AAC를  들어보셨나요? AAC는 누구나 쉽게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말을 보완하거나  대체하는 모든방법을 말합니다! 참여자 모두 귀여운 AAC상징 스티커를 이용하여 친구나 가족,  이웃에게 명절 덕담편지를 작성하였습니다. 쉽고, 간단하게 마음을 담아 전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사진설명 : 어르신들이 비석치기를 하는 모습, 내용 : 진짜 돌로 하는 민속놀이! 비석치기, 명절하면 민속놀이죠? 직원들이 직접 산에 올라가서 주워온 돌로 비석치기! 진짜 돌로 하니까 옛날 생각나셨겠죠? 모두모두 하하호호 웃으시며 즐기는 모습이  참 아름답습니다. 사진설명 : 퀴즈를 맞히고 선물을 고르고 있는 모습, 내용 : 안장복 퀴즈 맞히기! 명절 퀴즈 쇼쇼쇼!, 퀴즈퀴즈~~ 빠질 수 없죠  퀴즈맞히기는 특별히 선물이 가득하다고요! 복지관의 특별 MC들이 즐거운 퀴즈쇼를 진행해주었답니다. 어르신들은 "쉽게내줘~~"라며 퀴즈를 맞히겠다는  의지를 보이셨습니다.  사진 : 포토존에서 사진찍는 모습, 내용 : 설날 기념 사진 찍기! 찰칵 찰칵 포토존, 역시 남는 건 사진이죠! 거대한 포토존을 복도에 설치하고, 폴라로이드로 예쁜사진을 찍어드렸답니다. 모두 기분좋게 웃어볼까요~? 김치!!사진설명: 왼쪽(소원카드를 쓰고 있는 모습), 오른쪽(두개의 소원카드), 내용: 2023 당신의 소원은? 모두 이루어지길!,2023년 어떤 바람이 있는지 함께 나누고 이야기했습니다. 역시 제일 많이 나온 소원은 '건강'이었습니다. 그 중 우리의 마음을 울린 '걸어보았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소원은 괜시리 마음이 먹먹해지기도 했는데요. 오늘 이곳에 소원 작성하신 분들의 소원은 모두 이루어지길!!사진설명 : 집밥뚝딱가게 앞에서 찍은 사진, 만두국 실물사진, 신성교회 떡 후원 사진, 채한의원 경옥고 후원사진, 내용 : 이번 설 명절 행사는 오소가게 집밥뚝딱 원곡점,  신성교회, 채한의원에서 마음보태주셨습니다. 덕분에 맛있는 떡 만두국 잘 전할 수 있었고,  건강에 좋은 한약도  잘 전했습니다. 따뜻한 마음 참 감사합니다!사진설명: 명절선물을 전달하는 사진, 포장된 선물 사진, 내용 : 준비한 떡만두국 맛있게 드세요!,명절을 더욱 명절답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떡 만두국을 준비했습니다. 어르신들 모두 맛있게 드셨겠죠?~!* 안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그린복지의 일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쓰레기 최소화를 위해 선물을 담아갈 봉투를 일반 비닐봉지가 아닌  재활용봉투로 준비했습니다! 어르신들도 신박하다며 좋아해주셨습니다.사진설명 : 경품을 받은 사람들과 찍은 사진, 내용: 어르신들은 "이런 모임자체만으로도 좋다, 자주 해주었으면 좋겠네"라는  의견을 많이 주었습니다. 앞으로 지역복지팀에서는 즐거운 모임을 어떻게 주선할 지 궁리해보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3년 설날을 맞이하여 복지관에서는 '설날 대잔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오랜만에 하는 복지관에서 모임이라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어르신들은 "모임 자체만으로도 좋네"라는 말들로 함께 인사하고 즐기는 시간을 좋아해주셨습니다.누구나 풍성하고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한 설날 대잔치는 의미있게 마무리 되었습니다.조금이나마 따뜻한 설날이 되었길 바라봅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풍성하고 북적이었던 명절! 참 즐거운 명절이었습니다 :)
"매일 오늘과 같았으면 좋겠다"라고 이야기 해주셨던
어르신의 말씀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많은 이웃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더욱 즐거웠습니다.

맡은 부스 안에서 함께 추억을 기록한 지역복지팀 선생님들과
정나누미 사업 담당자 전세희 대리님 모두~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명절이 1년에 딱! 두 번이라 아쉽습니다 :D
사진없음

안산시장애인복지관 | 대표 박상호 | 고유번호 134-82-61010
우)1538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초로 80 (초지동 604-10)
FAX :   031-405-1092    
mail :   togetheransan@togetheransan.org

COPYRIGHT © 2018 안산시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