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팀 사업을 안내해요
더불어 세상을 여는 사람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사람중심개인별지원연구소 목록

사람중심개인별지원연구소   활동 게시판

목록
AAC Zone과 AAC마을 전국적 확대
19-05-16 09:36 7,154회 0건
AAC마을 지원 기관AAC Zone 안내문

 

AAC Zone과 AAC마을이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AAC Zone은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AAC를 활용하여 의사소통 할 수 있도록 하는 곳을 말합니다.

AAC마을은 AAC Zone들이 모여 있는 곳을 말합니다.

AAC마을 지원 기관이란 AAC Zone과 AAC마을을 만들고 유지 및 관리하는 곳을 말합니다. 장애인들에게 지역사회에서 AAC를 활용할 수 있도록 AAC교육도 담당합니다.

 

AAC마을 지원 기관: 각 시,군,구 단위에서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 '서울시서북보조기기센터', '서울특별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서울특별시립남부장애인복지관', '성남시 가천대통합발달심리센터', '인천시 용현남 초등학교', '안산시장애인복지관','원주시장애인복지관','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AAC마을과 AAC Zone을 만들 예정)

 

AAC마을 본부는 AAC마을지원기관과 AAC Zone들을 관리 및 지원해주는 등 AAC마을 사업을 총괄하는 곳을 말합니다.

국내에 처음으로 마포구 성산 1동에 AAC Zone과 AAC마을을 시작한 '언어치료 AAC센터 사람과 소통'이 AAC마을 본부입니다.

 

* AAC마을 관련된 모든 컨텐츠는 '사람과소통'과 '한스피크'에서 저작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 AAC마을 지원 기관 및 AAC마을 본부외의 타 기관에서 AAC마을이나 AAC Zone을 언급하며 판매 요구 등 AAC마을 관련 요청 연락을 받으신다면 '언어치료 AAC센터 사람과소통'(070-8118-7554)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언어치료 AAC센터 사람과소통'과 '한스피크'는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통합 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출처 : AAC마을 페이스북 게시글 내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 대표 박상호 | 고유번호 134-82-61010
우)1538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초로 80 (초지동 604-10)
FAX :   031-405-1092    
mail :   togetheransan@togetheransan.org

COPYRIGHT © 2018 안산시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